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에너지를 생성하는 
							고효율 친환경 신·재생에너지 시스템입니다.
						

연료전지 시스템은 도시가스 등의 연료를 개질기를 이용해 수소로 변화시켜 공기 중의 산소와 함께 스택에 공급합니다. 
							이 때 화학반응으로 전기와 열 에너지가 생성되고, 연료전지 스택에서 생성된 직류 전력은 전력변환시스템(인버터 등)를 통해 220V/380V, 60Hz의 교류 전력으로 변환됩니다.
							

| 휴대용50W이하 | 건물용 1~10kW | 수송용 80~200kW | 발전용 250kW이상 | |
|---|---|---|---|---|
| 응용분야 |  |  |  |  | 
| 연료전지 종류 | PEMFC | MCFC | ||
| MCFC | SOFC | SOFC | ||
| PAFC | ||||
| 열효율 높음/부하변동 용이  | ||||
| 기술분류 | MCFC | PEMFC | PAFC | MCFC | MCFC |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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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전해질 | 고분자 (Nation) | 고분자 (Nation) | 인산 (H3PO4) | 용융탄산염(LiCO3+K2CO3) | SOFC(Ytteria-stabillzed ZrO2) | 
| 동작온도 | 25~80 ˚ c | 25~80 ˚ c | 200 ˚ c | 650 ˚ c | 600~1000 ˚ c | 
 
						
								연료전지 시스템은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의 대표적인 기술로써,
								화학발전 및 상용보일러 대비 약 31%의 1차 에너지 소비량 감소 효과와 약 45%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효과를 보여줍니다.
							


								신·재생 에너지원별 이용율 비교 
								연료연지 시스템은 다른 신·재생에너지원에 비해 환경의 영향없이 지속적인 에너지 생산이 가능하여 신재생에너지 의무 생산비율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에너지원입니다.
							








